2014년 11월 25일 화요일

일본은 세계 최고

우리가 제일 잘났어!
일본에서는 자국을 찬양하는 자화자찬 프로그램이 인기다.   어느 방송에서나  유치한 국뽕으로 가득찬 TV  프로그램들이 넘쳐난다. 
  
아사히19時  세계가 놀랐다, 일본!  굉장하다!!.
닛테레20時  세계 제일 듣고 싶은 수업.  지금, 세계가 주목하는 일본 마을.

TBS21時  세계 불가사의 발견!  일본이 낳은 스시문명. 아직 보지 못한 스시를 찾아서.
영국, 독일도 우리를 찬양한다
일본 책에도 자화자찬이 넘쳐난다. 세계가 일본을 칭찬한다는 책들이 많고, 많이 팔린다.  몇가지 예를 들면, <일본은 세계로부터 존경받는다>. <영국인이 보면 일본은 무릉도원에 가장 가까운 나라>, <성스러운 나라 일본, 구미인이 동경하는 일본의 정신>. <세계가 일본인을 칭찬한다>. <중국이 사랑하는 나라 일본>. <일본인이 되고 싶은 유럽인>, <영국인이 일본에서 살고 싶어하는 이유>... 
한국인, 중국인도 우리를 부러워한다 
뉴스에도 자화자찬이 넘쳐난다. 일본 최대의 뉴스 포탈 야후. 메인이나 국제란에는 일본 찬양 기사가 넘쳐난다. < ..일본을 칭찬, 일본을 배워야 된다고 말해,  일본에 감탄했다...> 라는 글들이 매일 올라온다. 한국인, 중국인 일본에 감탄한다거짓말 과장 날조 기사가 대부분이다. 

독거 여성을 신문배달부가 구해!  한국의 네티즌들은 다음과 같은 의견을 보이고있다. "일본인의 이런 점은 본 받고 싶다",  "일본은 역시 선진국이다 ". 

세계로부터 사랑받는 일본!
오늘도 매스미디아(찌라시, TV, 인터넷, 출판물) < 봐라, 일본대단한 나라다. 세계가 주목하고 사랑하고  존경하는 나라다! > 고 대중에게 돌아가면서 반복적으로 우월감을 심어준다. 왜 이런 유치한 프로파간다를 만들어 퍼뜨리는 걸까?

프로파간다는 히로뽕과 같은 역활을 한다. 어려운 현실을 잊고 순응하도록 대중을 마취시킨다. 내 처지가 어떻든, 현실이 고달프건, 나라가 방사능에 오염되건, 정치가 개판이건 <일본 만세, 일본은 잘 나가고 있다>고 믿게 만든다. 히로뽕 주사를 맞은 대중은 행복한 기분에 빠진다. 말 잘 듣는 순한 양이 된다. 

달콤한 거짓말에 세뇌된 일본인은 " 일본이 최고야! " 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일본인이 알고 있는 세계는 진짜가 아니다. 그것은 지배계급이 의도적으로 조작한 가짜 세계다. 

Ref)
Programming Through Mass Media
매스미디아는 지배계급이 대중을 지배하기 위해 사용하는 가장 강력한 도구다. 대중은 객관적 이성적 판단을 할 수 없다. 그래서 미디어를 이용해 대중이 가져야 할 의견과 태도를 만들고 규범제시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